오늘 공부할 분량
11월 8일 수요일
09_콘텐츠 기획 & 온드 미디어 운영
03_트리플 미디어
3. 트리플 미디어
(1) 트리플 미디어의 이해
트리플 미디어 (Triple Media)

출처. 제로베이스 콘텐츠 마케팅 스쿨
- ATL (Above The Line) : 라디오, 잡지, 신문, TV 등 기존 4대 매체를 활용하여 광고나 홍보 활동을 하는 비대면 마케팅 방식
- 불특정 다수의 소비자들에게 브랜드나 상품 그리고 서비스에 대해 소개할 수 있다는 장점
- 커뮤니케이션 방식이 다소 일방적이고 표현하는데 한계가 있는 것이 단점
- BTL (Below The Line) : ATL을 제외한 모든 매체가 BTL, 콘텐츠 마케팅 역시 BTL
온드 미디어 (Triple Media)
기업이 직접 소유하여 컨트롤 할 수 있는 매체
- 잠재고객의 고객화 유도
- 고객과의 장기적인 관계 형성
Owned Media 활용 및 역할
Owned Media 활용 목적 : '잠재고객을 충성고객으로'
팔로워 기반 자동 노출 -> 쌍방향적 소통 (소비자와 유대감 형성) -> 브랜딩 & 세일즈 가능
Owned Media Content
[고객과의 장기적/상호적 관계 형성]
-> 일관된 컨셉의 전략적 운영과 콘텐츠 개발
Owned Media 종류

출처. 제로베이스 콘텐츠 마케팅 스쿨
🔸 페이드 미디어 (Paid Media)
기업이 돈을 지불하여 얻는 미디어
- 상품과 브랜드의 인지도 강화
- 온드미디어로 트래픽 유도
Paid Media 활용 및 역할
Paid Media 활용 목적 : '새로운 고객 확보 가능'
Sponsored 광고로, 타겟팅 기반 강제 노출 -> 도달 확보 (조회수, 노출 등) -> 인지도 상승 새로운 고객 확보 가능
Owned Media Content
[오디언스 타겟팅]
-> 각 타겟에 맞는 적합한 콘텐츠를 개발 & 베리에이션
Paid Media 종류

출처. 제로베이스 콘텐츠 마케팅 스쿨
언드 미디어 (Earned Media)
기업이 아닌 주체가 생산하는 매체
- 고객 신뢰와 평판에 영향을 미침
- 바이럴 효과 증대 가능
Earned Media 활용 및 역할
Earned Media 활용 목적 : '저비용 고효율 마케팅'
소비자의 자발적 참여 -> 진정성 & 신뢰감으로 타 소비자의 거부감 낮음 -> 가장 효과적이지만 얻는 것이 어려움
Earned Media Content
[고객의 의견을 들을 수 있는 창구]
-> 지속적인 모니터링 및 피드백 반영
Earned Media 종류

출처. 제로베이스 콘텐츠 마케팅 스쿨
콘텐츠 유통 채널 전략
페이드 미디어 + 온드 미디어+ 언드 미디어 모두 활용
- 페이드 미디어 '인지' -> 온드 미디어 '유도' -> 언드 미디어 '확산'

출처. 제로베이스 콘텐츠 마케팅 스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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