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공부할 분량
10월 31일 화요일
08_콘텐츠 마케터를 위한 SNS 이미지 광고 디자인
02_예제로 배우는 광고 디자인 - 타이포그래피
2. 예제로 배우는 광고 디자인 - 타이포그래피
(1) 글자와 CTA만으로 메시지 강조하기
타이포그래피는 무엇일까요?
활자(글자)를 정해진 영역 속에서 배치 및 나열하면서 목적에 부합하도록 디자인하는 것
광고에서 사용되는 타이포그래피는?
- 전달하고자 하는 정보를 표현하며
- 디자인 요소로써 전체적인 무드와 톤을 표현
무드를 전하는 타이포그래피
같은 내용이지만, 전달하는 감정은 글자의 형태에 따라 달라짐

타이포그래피 대분류 - 고딕체
기계적인, 단단한 심플한 느낌을 주는 서체
정보 전달에 효과적임, 중립적인 느낌으로 어디든 잘 어울림

타이포그래피 대분류 - 명조체
글자의 돌출된 획인 세리프가 포함된 서체
감정과 부드러움이 느껴지며, 감성적인 분위기에 어울리는 서체

타이포그래피 대분류 - 디스플레이
장식적 색체가 강한 꾸밈용 서체
제목이나 헤드라인 등 시선을 한 눈에 끌어야 할 때, 분위기를 잡을 때 효과적

출처. 제로베이스 콘텐츠 마케팅 스쿨

사용처별 타이포그래피 분류
- 타이틀 : 고딕체, 명조체, 디스플레이
- 본문 : 고딕체, 명조체
* CTA (Call To Action) : 사용자의 반응을 유도하는 행위 혹은 요소 (ex. 배너, 버튼, 링크)
-> 일러스트에서 정렬을 맞출 때 정확하게 맞춰지지 않는 부분들을 시각 보정을 통해서 올바르게 정렬하기
2. 예제로 배우는 광고 디자인 - 타이포그래피
(2) 쓸만한 무료폰트와 폰트별 느낌 알아보기
유용한 무료 폰트 사이트
- 한국어) 눈누 : 다양한 개인/상업용 무료 폰트를 테스트 + 다운로드 가능
- 한국어) 네이버 나눔손글씨 : 손글시 느낌을 주는 폰트가 필요할 때 유용
- 한국어, 영어 + a) : Google Font : 다양한 언어 폰트를 얻을 수 있음
- 영어) Dafont : 상업용으로 사용 가능한 다채로운 영문 폰트 확보 가능
- 한국어, 영어 + a) : Adobe Font : 각종 유료 폰트를 어도비 서비스 내에서 사용 가능
이 폰트만 써도 일단 느낌이 산다! - 고딕
별도의 톤이 정해지지 않은, 중립적인 내용이나 정보 전달 시 유용한 폰트

이 폰트만 써도 일단 느낌이 산다! - 명조
감성적인 내용을 전달할 때 유용한 명조 + 디스플레이 계열 폰트 모음

이 폰트만 써도 일단 느낌이 산다! - 손글씨
명조보다 조금 더 감성적이고, 경험에 기반한 느낌을 전달하는 폰트

이 폰트만 써도 일단 느낌이 산다! - 영문 폰트
영어는 영문 폰트로 사용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 숫자)

2. 예제로 배우는 광고 디자인 - 타이포그래피
(3) 효율적인 글자 사용법 - 어떻게 강조해야 할까? (Weight, 크기, 색깔, 섞어쓰기)


강의를 들으며 따라한 예제
2. 예제로 배우는 광고 디자인 - 타이포그래피
(3) 다양한 글자 사용법 - 사용자 후기 (인용법)

'CM15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24.스터디노트_Part_08_콘텐츠 마케터를 위한 SNS 이미지 광고 디자인 (0) | 2023.11.06 |
---|---|
#23.스터디노트_Part_08_콘텐츠 마케터를 위한 SNS 이미지 광고 디자인 (1) | 2023.11.02 |
#멘토링_1.카피라이팅 조별/개별과제 석윤형 멘토님 (0) | 2023.10.29 |
#21.스터디노트_Part_08_콘텐츠 마케터를 위한 SNS 이미지 광고 디자인 (1) | 2023.10.29 |
#20.스터디노트_Part_08_KEY VISUAL 온라인 확장하기 / 09_SNS컨텐츠 디자인하기 (0) | 2023.10.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