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M15기

#34.스터디노트_Part_16_Facebook / Instagram 마케팅

도라레드 2023. 12. 12. 06:45

(1) 페이스북 광고 기본

 

1. 페이스북 광고 기본

(1) 페이스북-인스타그램 광고를 시작해야 하는 이유

유입, 전환, 리텐션 관리까지 최적화 되어 있는 페이스북 광고

 

브랜드는 고객에게 저비용의 고효율을 가진 구매할 만한 고객을 찾기 위한 노력을 해야함

-> 이 과정을 머신러닝이라고 함


1. 페이스북 광고 기본

(2) 우리 제품에 맞는 광고 컨텐츠 만들기

🔸 제품, 타겟, 광고 컨텐츠, 사이트 컨텐츠의 Fit이 중요

제품 - 타겟 - 광고 컨텐츠 - 사이트 컨텐츠

  • 제품의 특성에 맞는 컨텐츠
  • 타겟의 특성을 잘 반영하는 컨텐츠
  • 광고 컨텐츠로 유입된 타켓들을 구매 전환 시키는 사이트 컨텐츠

🔸 저관여 vs 고관여

우리 제품의 특성이 저관여, 고관여냐에 따라 광고 컨텐츠 전략이 달라짐

🔸 우리 제품의 특성 파악하기 - 저관여

  • 식료품, 생활용품 등 쉽게 구매할 수 있는 제품
  • 값이 싸고 구매 중요성이 높지 않음
  • 잘못 구매했을 때도 큰 심리적 피해를 입지 않음
  • 감정에 호소, 자극적인 광고 컨텐츠
  • 구매의사결정 시간 짧음

🔸 우리 제품의 특성 파악하기 - 고관여

  • 차량, 교육, 보험, 의료 등 제품
  • 값이 비싸고 구매 중요성이 매우 높음
  • 잘못 구매했을 때도 큰 심리적, 경제적 피해를 입음
  • 구체적인 혜택을 자세히 설명하는 광고 컨텐츠
  • 구매의사결정 시간 오래 걸림

 

 

🔸 타겟의 특성에 맞춰 컨텐츠 제작하기

  • 우리 제품에 맞는 타겟 분석 필요
  • 타겟별 선호도가 각각 다르기 때문에 타겟에게 적합한 콘텐츠 노출 필요
  • 여러 타겟을 공략한다면 각 타겟에 맞는 컨텐츠 별도 제작 필요


1. 페이스북 광고 기본

(3) 광고 유형별 컨텐츠 전략

🔸 페이스북/인스타그램 광고 소재 유형

 

 

 

🔸 단일 이미지 형태

  1. 단일 상품을 집중해서 광고할 경우
  2. 상품이 하나의 이미지로 설명이 가능할 경우
  3. 이벤트 등을 광고할 경우
  4. 이미지가 부족할 경우

🔸 슬라이드 형태

  1. 여러 상품을 한꺼번에 광고하고 싶을 때
  2. 한 상품이지만 이미지를 여러장 보여주고 싶을 때
  3. 이미지와 영상을 섞어서 보여주고 싶을 때
  4. 비주얼이 중요한 상품일 경우
  5. 최근 가장 많이 활용하는 광고 형태
  6. 최대 10장 가능
  7. 각각의 이미지를 클릭 했을 때 연결되는 웹 페이지를 다르게 설정 가능

🔸 타겟의 특성에 맞춰 컨텐츠 제작하기

  1. 상품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영상으로 보여주고 싶을 때
  2. 화장품, 생활용품 등 이미지로 표현이 어려운 경우 영상 활용 빈도 높음
  3. 와이드 비율의 광고보다 세로 형태 또는 1:1 사이즈 영상 광고 선호
  4. 1분을 넘기지 않는 영상 광고

🔸 페이스북 / 인스타그램

 

  • 페이스북 기준 상단 텍스트 표시
  • 인스타그램 하단 표시
  • 텍스트 최대 노출 내용 페이스북 3줄, 인스타그램 1줄
  • 내용이 길어질 경우 '더보기'를 눌러야만 노출
  • 핵심 내용을 가장 첫줄에 나오게 해서 시선을 집중시키는 방법 필요
  • 긴 내용을 텍스트 영역에 한꺼번에 넣는 것은 매우 비효율적

🔸 각 요소별 고려사항 : 이미지

  • 제품이 명확하게 드러나는 이미지
  • 타겟 고객이 반응할 만한 이미지
  • 정확한 사이즈 1:1 (10806X61080) 비율 or 4:5 (10806X61350) 비율 사용
  • 중요 내용이나 제품이 잘리지 않도록 유의

🔸 각 요소별 고려사항 : 동영상

1. 짧게

  • SNS에서의 집중력 매우 낮음 메시지 가장 앞에 배치.6초반 5초 이내에 핵심을 이야기 해야함

2. 소리를 켜지 않아도 이해할 수 있게

  • 80% 이상 사용자는 소리를 켜지 않고 컨텐츠를 봄.6영상의 경우 자막 추가 필요

3. 문제해결

  • 타겟의 문제를 해결해 줄 수 있다는 메시지를 담아라

4. 감정

  • 영상에 고객의 감정을 나타내라
  • 기쁨, 슬픔, 분노 등

6. 동영상 광고 + 이미지 광고

  • 광고하고자 하는 상품의 동영상과 이미지 광고를 함께 집행하라

7. 상품은 잘보이게

  • 상품이 잘 드러나도록 만들어라

 

 


1. 페이스북 광고 기본

(4) 좋은 컨텐츠 벤치마킹 하기

🔸 벤치마킹 예시

 

 

  • 바디샤워 제품 영상 광고
  • 향기를 강조하는 내용을 지속적으로 노출
  • 바디샤워의 다양한 기능 중 '향기'라는 하나의 컨텐츠에 집중한 사례

 

 

  • 앱 데이터 트래킹 툴
  • 해당 툴을 사용한 서비스의 사례 소개
  • 가격이 매우 비싼 고관여 제품이기 때문에 고객들의 신뢰를 얻는 것이 필요함
  • 야놀자 라는 대형 브랜드가 사용한다는 이미지를 고객에게 심어주어 안심하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유도

 

  • 세럼, 토너 제품
  • 세럼과 토너 제품을 어떻게 쓰면 가장 효과가 좋은지를 영상을 통해 설명해줌
  • 소비자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해 주는 것처럼 보이는 구성

 

  • 고객의 후기를 메인이미지로 구성
  • 고객의 후기를 내세우는 친근한 접근법
  • 컨텐츠 집중도 높아짐


1. 페이스북 광고 기본

(5) 페이스북/인스타그램 광고 기본 시스템 이해

🔸 페이스북 광고 원리

 

 

 

 

🔸 페이스북 광고 가격결정 원리

광고 캠페인 세팅 -> 경매 -> 노출 단가 결정 -> 노출

 

 

  • 작은 성과가 점점 큰 성과를 만들어 간다는 스노우볼 이펙트
  • 페이스북 광고는 이전 광고의 성과가 이후 광고의 성과를 결정함

🔸 페이스북 광고 구조

 

1. 광고 관리자

  • 페이스북/인스타그램 광고 세팅 및 모든 설정이 가능한 페이지

2. 비즈니스 광고 관리자 계정

  • - 페이지 및 광고 관리를 위해 회사 차원에서 만드는 비즈니스 목적(회사 공용)의 관리자 계정

3. 광고 계정

  • 비즈니스 관리자 내에 속해 있는 광고 계정
  • 광고 계정별로 결제 진행
  • 1개의 비즈니스 관리자 내에 광고 계정 여러 개 생성 가능 (광고 계정 한도는 광고 지출에 따라 올라감)
  • 여러 캠페인 보유

4. 캠페인

  • 하나의 광고목표가 세팅된 단위
  • 캠페인 예산 최적화 기능 사용시 예산 설정

5. 광고 세트

  • 캠페인 하위에 여러 개 존재하는 단위
  • 광고 세트는 캠페인에 포함되며 하나 이상의 광고를 포함
  • 일정 설정
  • 타겟 정의
  • 광고 노출 위치 선택
  • 입찰 방식 선택

6. 광고

  • 광고 이미지, 영상, 문구(크리에이티브라고도 함)
  • 하나 이상의 광고가 각 광고 세트에 포함
  • 페이스북 광고의 가장 하위 단위

🔸 광고 세팅은 어디서?

 

  1. 인스타그램 게시물 하단 홍보하기 버튼 이용 광고 세팅

-> 인스타그램 게시물 간단하게 광고 세팅

2. 페이스북 페이지 게시물 홍보하기

-> 페이스북 페이지 게시물 간단하게 광고 세팅

 

3. 페이스북 PC 버전에서 광고 관리자 접속 광고 세팅

-> 디테일한 세팅 가능, 성과 분석 가능

4. 페이스북 광고 관리자 메뉴 진입

-> https://www.facebook.com/adsmanager


1. 페이스북 광고 기본

(6) 광고 지표 이해하기

🔸 광고 지표

  1. 노출 (Impression) : 광고가 고객에게 보이는 것

광고주의 상품과 고객이 처음으로 만나는 접점

노출이 발생한 횟수를 '노출수'라고 함. 횟수가 기준

ex. A라는 사람에게 3회 보였을 때 : 노출 3회

2. 도달 (Reach) : 특정 광고 콘텐츠가 노출된 사람의 수

특정 광고나 메시지에 최소 한번 또는 그 이상 노출된 사람의 숫자

도달률의 경우 광고가 여러번 노출됐더라도 한번으로 계산

ex. A라는 사람에게 3회 보였을 때: 도달 1회

3. CPC (Cost Per Click) = 링크 클릭당 비용, 랜딩 페이지 조회당 비용

클릭당 비용을 의미하는 용어로 디지털 광고에서 가장 흔한 과금 방식

CPC는 광고 형태와 광고 목적에 따라 차이가 남

* CPC = 총 광고 비용 / 클릭수

ex. 광고비 100만원을 써서, 1,000건의 클릭? CPC = 1,000원

페이스북 광고 CPC는 타겟(넓고, 좁음)과 제품의 특성(저관여, 고관여)에 따라 달라짐

타겟이 넓은 저관여 제품 평균 CPC (이미지 광고일 경우) : 100원 ~ 500원 미만

타겟이 좁은 고관여 제품 평균 CPC (이미지 광고일 경우) : 1,000원 미만

🔸 CPC 지표 이해하기

ex. 예산 10,000원으로 집행하는 경우

CPC (Cost Per Click) 가 낮을 경우

싼 가격으로 많은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유입

ex. 평균 CPC 500원 -> 클릭 이벤트 20회

CPC (Cost Per Click) 가 높을 경우

비싼 가격으로 상대적으로 적은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유입

ex. 평균 CPC 1,000원 -> 클릭 이벤트 10회

CPC는 최대한 낮게 유지하는 것이 많은 사람들을 싼 가격으로 데리고 올 수 있는 방법

고객 획득 비용 낮아짐

🔸 네이버 CPC 결정 방법 vs 페이스북 광고 CPC 결정 방법

 

 

4. ROAS (Return On Ads Spending, 광고수익률)

광고 비용 대비 매출을 측정하는 지표로 디지털 광고에서 효율을 측정하는 매우 중요한 지표

ROAS = (매출/광고비용) X 100

ex. 총 광고비를 500만원을 지출하여 매출 1000만원을 냈다면? 200%

집행하고 있는 캠페인이 수익을 내고 있는 상황인지 점검해볼 수 있는 지표가 됨

페이스북 광고 기준 커머스 평균 ROAS : 200%~300%

페이스북 광고 표시 기준 200% -> 2.0

5. CTR (Click Through Rate) : 광고 노출 대비 클릭이 일어난 비율

광고를 본 사람 중 몇 명이나 해당 광고를 클릭했는지 비율로 나타낸 것

CTR = 클릭수/노출수*100

페이스북 광고 평균 CTR 2~3%

6. 고객 생애 가치 (LTV, LifeTime Value)

사용자 한명이 웹사이트, 앱에 들어와서 이탈하기까지 그 전체 기간 창출하는 가치

한 사용자가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는 동안 얼마나 이익을 가져다 주는가를 수치화해 계산한 것

페이스북 픽셀을 통해 사용자의 행동을 추적하고 값을 계산

전환 광고 실시할 경우 LTV가 높은 사람들에게 광고 우선 노출

 

 


1. 페이스북 광고 기본

(7) 비즈니스 광고 관리자 세팅하기

🔸 개인 광고 관리자

  • 광고 관리자 접속시 왼쪽 상단 개인 프로필 사진 표시
  • 개인 광고 관리자 사용시 광고 운영 개인 1명 사용 가능
  • 사용자 추가 및 파트너(에이전시) 추가 불가능
  • 회사에서 다수 사용시 개인 계정 정보 노출 위험

 

🔸 비즈니스 광고 관리자

  • 광고 관리자 접속시 왼쪽 상단 비즈니스 계정 표시
  • 여러 사용자 추가 및 파트너(에이전시) 추가 가능
  • 사용자별 광고 권한 별도 부여가능
  • 여러 광고 계정 추가 가능
  • 개인 계정 노출 위험 없음

출처. 제로베이스 콘텐츠 마케팅 스쿨

(2) 페이스북 광고의 핵심

 

(1) 페이스북 마케팅의 핵심 : 픽셀

페이스북 광고의 모든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픽셀

🔸 픽셀이란?

페이스북 광고 캠페인을 최적화할 수 있도록 웹사이트에 설치하는 코드

🔸 픽셀의 원리

 

🔸 픽셀 설치 가능 조건

  • 스마트 스토어, 쿠팡, 아마존 등 쇼핑 플랫폼 사용시 픽셀 설치 불가능
  • 카페24, 고도몰, 아임웹, 쇼피파이 등 임대형 홈페이지 경우 사용가능

🔸 주로 쓰는 픽셀의 종류

 

  • 웹사이트 성격에 따라 이외에 제공하는 픽셀이 다수 있음

🔸 퍼널별 픽셀 작동 원리

  • 기본 픽셀인 페이지뷰 픽셀은 홈페이지 공통 영역에 설치
  • 이벤트 픽셀은 각 퍼널 해당 페이지에 설치

 

🔸 픽셀의 대표적인 기능

  1. 웹사이트 방문자 행동 추적
  • 방문자의 행동과 전환율 트래킹

2. 맞춤 타겟 생성

  • 특정 행동을 한 타켓을 만들 수 있음
  • 사이내 특정 URL 방문자 맞춤 타겟 생성 가능

 

3. 전환 광고 최적화

  • 사용자 행동 패턴을 분석하여 광고 추가 원하는 사용자 행동이 많이 일어날 수 있도록 유도

 

4. 사용자 LTV 계산

 

픽셀 설치

  • 자체 개발 웹사이트이며 개발자가 있을 경우 개발자에게 기본코드와 이벤트 코드 설치를 요망
  • 카페24, 고도몰 등 임대형 홈페이지는 페이스북 픽셀과 연동되는 프로그램 제공
  • 아임웹, 식스샵 등 빌더형 홈페이지도 연동 프로그램 제공

📍 픽셀 설치 : 임대형 홈페이지 경우

 

  • 비즈니스 설정 -> 픽셀
  • 추가 버튼 클릭

 

  • 픽셀 이름 지정
  • 계속 클릭

 

  • 아무 설정하지 않고 X 누르고 빠져나옴

 

  • 생성된 픽셀 확인
  • 연결된 사람 없음 확인
  • 사람 추가 클릭

 

  • 비즈니스 관리자에 추가되어 있는 사람 선택
  • 권한 설정
  • 할당 클릭

 

  • 픽셀 사용자 추가 완료

 

  • 연결된 자산 탭 클릭
  • 자산 추가 클릭

 

  • 픽셀을 사용할 광고 계정 선택
  • 추가 클릭

 

  • 픽셀 광고 계정 추가 완료
  • 사용자, 광고 계정 연결 후 cafe24 연결 가능

📍 임대형 홈페이지 사용 경우 : Cafe24에서 카탈로그/픽셀 설치

 

  • 앱 스토어 진입

 

  • 관리하기 클릭

 

 

  • 페이스북 채널 연결하기
  • 약관 동의

 

 

  • 비즈니스 계정 연결

 

 

 

  • 권환 설정 후 완료 버튼 클릭
  • 확인 클릭

 

  • 시작하기 버튼 클릭

📍 임대형 홈페이지 사용 경우 : 카탈로그 설치

 

 

  • 연결된 계정 이름으로 계속 버튼 클릭
  • Shop 연결 시작하기 클릭

 

 

  • 비즈니스 관리자 선택
  • 연결 페이지 선택

 

 

  • 인스타그램 프로필 선택
  • 계정이 보이지 않는 경우 프로필 추가
  • 인스타그램 로그인

 

 

  • 인스타그램 프로필 선택
  • 카탈로그 새로 만들기

 

 

  • 카탈로그 이름 설정
  • 신규 생성 카탈로그 선택

📍 임대형 홈페이지 사용 경우 : 픽셀 설치

 

 

  • 픽셀 설치 과정 진입
  • 광고 계정 선택
  • 생성된 픽셀 선택

 

 

  • 상거래 계정 생성
  • 상거래 계정 선택

 

 

  • 연결된 설정 확인

 

  • 상품 카테고리 설정
  • 다음에 반영하기 가능

📍 픽셀 설치 후

 

  • 일정 데이터 수집 후 각 이벤트 별 수치 표시


2. 페이스북 광고의 핵심

(2) 페이스북/인스타그램 광고 타겟의 이해

🔸 타겟의 종류

  • 기본 타겟
    • 페이스북 보유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성별, 연령, 관심사, 위치, 행동 등을 타겟팅
  • 맞춤 타겟
    • 웹사이트나 앱 등의 방문자 정보를 페이스북의 유저 정보와 매칭하여 타겟팅
    • 광고 동영상 조회, 인스타그램 프로필 방문 등 사용자의 행동을 추적하여 타겟팅
  • 유사 타겟
    • 맞춤 타겟으로 찾아낸 페이스북 유저들과 가장 유사한 페이스북 유저들을 추가 타겟팅

🔸 Cold

  • Prospecting
    • 아직 우리 서비스(제품)을 사용하거나 사이트에 진입하지 않음
    • 서비스(제품)을 경험해본 적 없지만 타겟들이 원하는 서비스(제품)일 경우 신규 타겟에게 전환이 잘 발생할 수도 있음
    • 기본 타겟
    • 유사 타겟

🔸 Warm

  • Retargeting
    • 우리 서비스(제품)을 사용해 보았거나 사이트에 진입해서 살펴봄
    • 광고 영상을 이미 재생해봄
    • 브랜드 인지도 있음
    • 웹페이지 맞춤 타겟
    • 동영상 조회 타겟
    • 인스타그램 반응 타겟


2. 페이스북 광고의 핵심

(3) 페이스북/인스타그램 광고 타겟 - 기본 타겟

🔸 기본 타겟

 

🔸 기본 타겟 만들기

 

  • 광고 세트 설정을 하면서 기본적으로 세팅할 수 있는 지역, 연령, 성별, 언어, 관심사 타겟팅
  • 지역 설정에는 핀설정으로 구체적인 km 반경 설정이 가능
  • 연령은 만 나이 (미국나이)
  • 상세 타게팅부분에 관심사를 검색해보고 해당 관심사 선택, 추천을 누르면 관련 키워드를 볼 수 있음
  • 관심사는 이용자들이 봤던 사이트, 게시물 등을 대규모로 데이터화 하여 타겟이 결정됨

관심 상세 타겟팅

  • 각 개개인의 취향을 분석하여 상세 타겟팅 정보를 제공하고 있음
  • 페이스북에서 제공하는 카테고리만 사용 가능
  • 일반적 대명사 이외의 특정 대형 브랜드 사용 가능
  • 관심사 추가 후 해당 관심사와 연관된 추천 관심사 복수로 이용가능


2. 페이스북 광고의 핵심

(3) 페이스북/인스타그램 광고 타겟 - 맞춤 타겟

🔸 맞춤 타겟

 

🔸 맞춤 타겟 만들기

 

  • 광고 관리자 메뉴
  • 타겟

출처. 제로베이스 콘텐츠 마케팅 스쿨

  • 맞춤 타겟 만들기 클릭

 

  • 내 소스 사용 : 홈페이지에 심겨진 픽셀, 고객 리스트, 앱 등 내가 가진 자신을 이용한 타겟 만들기
  • Facebook 소스 사용 : 동영상, 인스타그램 프로필 등 Facebook 과 연결된 소스를 이용한 타겟 만들기

(1) 웹사이트

  • 픽셀 설치한 경우에만 사용가능
  • 모든 웹사이트 방문자 추출가능
  • 웹사이트 내 특정 페이지 (URL)을 방문한 사람들 추출가능
  • 픽셀의 각 이벤트 행위를 한 사람들 추출
  • 맞춤 타겟에서 가장 많이 활용할 수 있는 기능

(2) 동영상

  • 동영상 조회 유형에 따라 다른 타겟 생성 가능
  • 동영상 조회 유형 선택 후 동영상 선택 클릭
  • 특정 동영상을 조회한 타겟 추출 (복수 선택 가능)
  • 높은 조회수를 기록한 컨텐츠가 있을 경우 활용할만한 방법
  • 해당 컨텐츠가 특정 타겟층을 겨냥했을 경우 비슷한 타겟들에게 구매전환을 유도할 수 있음

(3) Instagram Account

  • 브랜드 인스타그램이 활발하게 운영될 때 사용할 수 있는 타겟팅 기법
  • 인스타그램에 충성 고객이 존재할 경우 자연스러운 브랜드 노출
  • 인스타그램 광고를 함께 진행할 때 더욱 효과적
  • 최근 효과가 높아지고 있는 타겟팅 기법

2. 페이스북 광고의 핵심

(5) 페이스북/인스타그램 광고 타겟 - 유사 타겟

🔸 유사 타겟이란?

 

 

3. 유사 타겟 만들기

  • 가치 기반 소스와 기타 소스 이용
    • 가치 기반 소스 : 계정이 소유한 카탈로그, 앱, 픽셀 등 데이터 자산 기반
    • 기타소스 : 페이지 팔로워, 맞춤 타겟 기반
  • 소스와 가장 유사한 행동패턴을 보이는 타겟들을 잡음

🔸 유사타겟에서 가치기반 소스 이해하기

 

 

픽셀 소스로 가치기반 유사타겟 만들기

  • 가치 기반 소스
    • 유사 타겟을 만들고자 하는 픽셀 선택

 

① 유사소스 선택 : 픽셀 소스 선택

② 값이 포함된 이벤트 선택 : 이벤트 픽셀 선택

③ 타겟 크기 선택

: 0%에 가까울수록 가장 정확, But 타겟 사이즈가 가장 작음

10%에 가까울수록 부정확, But 타겟 사이즈 가장 큼

  • 픽셀 데이터 중심으로 LTV가 높을만한 유사한 타겟 설정
    • 최근 가장 효율이 높음

🔸 타겟 세팅 시 주의해야 할 점

  • 타겟의 범위는 타겟 세팅 시 도달 가능 범위로 확인
  • 예상 타겟 규모 : 비용을 MAX로 사용하였을 경우 광고가 최대로 도달할 수 있는 사람의 숫자 (현재 광고 예산으로 모두 도달하는 범위 X)
  • 타겟 도달 가능 범위는 최소 1,500,000 ~ 3,000,000 정도가 적절
  • 너무 좁은 타겟에서는 컨텐츠에 반응할 만한 가치가 있는 타겟을 찾기 어려워짐 (최대 도달 범위 10만 이하 타게팅 주의)
  • 너무 좁은 타겟에서는 결과당 비용 (랜딩페이지 조회당 비용, 링크 클릭당 비용, 구매당 비용) 지표가 나빠짐


2. 페이스북 광고의 핵심

(6) 페이스북/인스타그램 광고 목표

🔸 페이스북 마케팅에서는 광고 캠페인별 목적이 가장 중요함

-> 광고를 통해 기대하는 효과가 무엇인가?

🔸 마케팅 목표

 

  • 인지도 :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목표로 낮은 노출당 가격으로 최대한 많은 타겟들에게 광범위하게 광고 노출
  • 관심 유도 : 타겟들에게 특정 행동을 유도하는 목표로 인지도 단위의 타겟들보다 보다더 구체적인 액션을 취하는 타겟 우선 노출
  • 전환 : 구체적인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순도 높은 타겟들에게 먼저 광고 노출. 전환률이 가장 높지만 노출당 단가 및 클릭당 단가가 비싸짐
  • 관심유도와 전환 파트를 주로 사용
  • 각각의 목표에 맞춰 페이스북 시스템이 가장 적합한 타겟들에게 먼저 광고를 송출함
  • 때문에 목표 설정은 매우 중요함

 

  1. 트래픽 : 링크 클릭을 통해 홈페이지 유입을 늘리고 싶을 때
    • 광고를 보고 클릭을 해서 상세페이지까지 들어올 수 있을 타겟에게 광고를 노출
    • 광고가 없이는 유입이 거의 없는 신생 제품 및 서비스에 필요
    • 전환 목표 광고 이전 필수 집행

2. 참여 : 광고 게시물 자체의 좋아요, 댓글을 늘리고 싶을 때

    • 특정 컨텐츠에 대한 고객의 반응을 가장 빠르게 보고 싶을 때
    •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싶을 때

3. 앱 설치 : 앱 서비스일 경우 앱 설치를 늘리고자 하는 목표

    • 평소 광고를 보고 앱설치까지 이어질 가능성이 높은 사람들에게 노출

4. 동영상 조회 : 동영상 조회수를 가장 빠르게 늘리고 싶을 때

    • 브랜드 인지도 향상
    • 낮은 CPC로 브랜드 확산을 시키고 싶을 때

5. 잠재고객 확보 : 고객 DB를 확보하고 싶을 때

    • 페이스북 인스턴트 양식을 통해 질문 세팅
    • 외부 링크 연결하지 않고 자체적 DB 확보 용이

6. 메시지 : 광고를 통해 고객의 문의를 확보하고 싶을 때

    • 페이스북 메신저를 평소 자주 사용하는 이용자에게 광고 노출
    • 국내에서 거의 사용 X
    • 동남아 등 페이스북 메신저를 자주 사용하는 타겟층 대상

7. 전환 : 구매, 장바구니 담기 등 특정 행동을 늘리고 싶을 때

    • 트래픽, 동영상 조회 등 브랜드 인지도 향상 후 트래픽 -> 전환이 일정량 발생하고 있을 때 전환 극대화가 필요할 때
    • 전환 일정량 발생 이후 가장 많이 활용

8. 카탈로그 판매 : 많은 제품을 판매하는 커머스에서 구매확률이 높은 타겟에게 적합한 제품을 추천하고 싶을 때

    • 홈페이지에서 특정 제품을 보고 이탈한 고객이 구매하지 않고 빠져나갔을 때 반복적으로 해당 제품 광고 노출
    • 봤던 제품을 반복적으로 노출함으로써 구매확률 높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