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멘토링_1.카피라이팅 조별/개별과제 석윤형 멘토님
석윤형 멘토님과 멘토링 시간 요약 내용 정리
2주차 성공 카피와 실패카피 에 평가
<주요 타겟>
타켓의 선정에 대해서 왜노출되었는지 다시 한번 생각할 시간이 필요해보임
->광고에서 나오는 모델들은 브랜드/광고에서 하는 메인타켓이며 , 이를 통해 누구를 타켓하는지 알수가 있음
<분석>
Needs 와 Wants 에 대해서 따로 분리해서 설명을 해야함
니즈와 원츠는 분명한 차이가 존재함.
니즈 - 문제에 대한 욕구
원츠 - 해결에 대한 욕구
<타켓 선정 시, 명쾌한 메인 타켓과 부수적인 타켓은 존재함.>
-> 바디와 키카피를 보고 명쾌한 메인 타켓에서 대한 설명과 분석 자료가 있어야함
<실패 카피 선정에 대한 전체 평가>
1.브랜드안의 브랜드에 대한 내용은 카테고리 해석은 조금 어려울 수 있으며, 명확한 주 브랜드에 대한 카피를 조금 더 명확한 내용을 꼽아보
자(우리가 선정한 실패 카피는 청정원- 햇살담음)
2.소비자반응 에 대한 메인타켓 선택에 이슈가 있음
중년주부 -> 요리초보 / 사회초년생
-> 전체 카피의 ‘키카피’에 대한 선정을 대해서 다시한번 생각해봐야하고 전체 카피에 대한 키카피를 조금 더 분석 이 필요함.
<카피 사례 선정 시 ,Tip >
너무 당연한 실패 말고 최근에 대한 카피에 대한 구성을 한번 보고 전체 카피를 구성을 보고 키카피를 보고 분석해보기
실패 카피 제안 와 개별과제 제안 을 시작했을때
왓투세이 ?에 대한 분석
하우투세이 ? 에대한 분석
멘토링 후기....
카피라이팅을 할때 필요한 작성법이 있다.
1. 은율을 살려서 구조를 갖춘다.
하나의 메세지로 구조를 갖추면 정보를 전달하는데 유리하다 .
2.브랜드의 목적성 달성의 기능을 하기 위함으로
비유하고 싶은 대상(원관념) 과 빗대고 싶은 대상 (보조관념) - 중의법 을 많이 활용한다
3. 중의법
주어를 만들어서 - 등가를 교환 할 수 있는 카피를 만들어야함
완전히 중의법이거나 비슷하게 데려올 수 있어야함 .
카피라이팅을 할때, 비슷한 동의이의어를 가져오거나 형용사를 통한(행복한,사랑한,고마운) 일반적인 표현을 통해 공감대를 형성한 카피를 작성했을뿐, 입에 감기고 브랜드에서 말하고 싶은 제품의 특징에 대해서는 명확하지 않았다 .
이런 부분에 있어서 제품의 특징을 카피에 살리는 연습과 브랜드가 말하고 싶은 본질에 대해서 말하는 연습을 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