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RM마케팅스터디

#35.스터디노트_CRM 마케팅 개념

 

  • CRM 은 결국 유저 데이터를 수집해서 개인화된 메세지 보낼 수 있으며 이름과 관심있는 아이템을 마케터가 원하는 발송 시점에 맞춰서 푸쉬 메세지를 보낼 수 있음.
  • 갈수록 , 광고 비용에 대한 상승세로 유입된 유저를 충성고객으로 만들기 위한 마케팅의 방법으로 이해함.

 

 



WEB PUSH 예시


APP PUSH 예시

 

 

CRM 마케팅의 고충 :

 

 

CRM 마케팅의 종류

 

 

4. CRM 캠페인 사례

이메일 마케팅 발신 시 , 주의해야하는 점 

1.정확한 인사이트 찾는법

2.CTA 위치 , 이메일 제목

3.잠재적 소비자가 좋아할 적절한 템플릿 으로 구성


CRM 의 마케팅은 
1. 고객 여정의 전반을 관리하는 채널 운영방식

2.다양한 채널간의 조정과 최적화가 필요함 

 

5. Cross channel

'CRM마케팅스터디' 카테고리의 다른 글

#38.푸시 캠페인 A to Z  (0) 2024.02.16
#37.스터디노트_CRM 캠페인  (1) 2024.02.12
#36.스터디노트_Braze 살펴보기  (0) 2024.02.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