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RM 은 결국 유저 데이터를 수집해서 개인화된 메세지 보낼 수 있으며 이름과 관심있는 아이템을 마케터가 원하는 발송 시점에 맞춰서 푸쉬 메세지를 보낼 수 있음.
- 갈수록 , 광고 비용에 대한 상승세로 유입된 유저를 충성고객으로 만들기 위한 마케팅의 방법으로 이해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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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M 마케팅의 고충 :
CRM 마케팅의 종류
4. CRM 캠페인 사례
이메일 마케팅 발신 시 , 주의해야하는 점
1.정확한 인사이트 찾는법
2.CTA 위치 , 이메일 제목
3.잠재적 소비자가 좋아할 적절한 템플릿 으로 구성
CRM 의 마케팅은
1. 고객 여정의 전반을 관리하는 채널 운영방식
2.다양한 채널간의 조정과 최적화가 필요함
5. Cross channe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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